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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중심 서비스 만들기

[UX 스터디] 케이뱅크는 예금을 어떻게 소개하고 있을까?

by WORKFORME 2024. 8. 1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예금 상품 페이지의 UX를 스터디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은행이냐?
 
인터넷은행이지만
어쩐지 시중은행과도 닮은 구석이 많은,
케이뱅크입니다.
 
케이뱅크는 예금을 어떻게 소개하고 있을까요?


1. 진입 경로

‘상품’이라는 말 대신 ‘발견’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는 점이 특이함

 

2. 인트로

  1. 기본 정보
    • 상품의 특징을 1줄로 요약하고 상품명과 조합
    • 금리, 금액, 기간 등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강조해서 정리
  2. 이자 계산
    • 고객이 직접 금액, 기간을 바꿔볼 수 있는 UI 제공
    • 토스보다는 덜 직관적이지만 어쨌든 고객의 흥미나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티브한 요소
    • 이자 정보 강조

 

3. 핵심 포인트

  • 이미지 활용 X
  • 오로지 텍스트로만 핵심 포인트 4가지 소개
  • 특정 부분을 형광초록색으로 강조
  • 아무래도 이미지가 없으니 조금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 있음

 

4. Call to Action

가입하기 버튼 옆에 만기 금액을 노출하여
고객이 받을 혜택을 강조하는 점이 돋보임

 


인사이트

그럼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케이뱅크 예금 페이지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좋은 점

  • 깔끔하게 정리된 계층 구조로 주요 정보에 집중이 잘 된다.
  • 금액/기간을 조정하는 등 인터랙티브 요소가 있어 흥미를 유발한다.

 

🤔 아쉬운 점

  • 인포그래픽 없이 텍스트가 많은 편으로 특장점 확인할 때 살짝 집중도가 떨어지고 심심하다.

케이뱅크 예금 UX,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새로운 포인트를 발견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
 
그럼 오늘도,
나를 위해 일하는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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